우리 소통해요

 

 


여성을 우대하는 편의점 GS….


일단 남초 혐오 커뮤니티 일베의 여성버전으로 인식되곤 하는
이 ‘메갈리아’ 특유의 손가락 표시에 대해 먼저 알아보자


2016년 메갈리아 운영진 측의 공식적인 인터뷰에 따르면, 이 로고의 의미는
“한남(한국 남성)의 성기 크기(6.9cm)에 대한 조롱, 넌 요만큼도 안 돼 라는 느낌” 이라는 뜻이다.
그녀들은 ‘여혐혐(여성혐오에 대한 혐오)’를 통해 성평등을 추구한다고 한다.
대표적인 방법은 거울치료, 이른바 ‘미러링’이다.


그리고… 최근자 GS의 캠핑 이벤트 자료
특유의 손가락 표시에 소시지
영어는 아래에서부터 위로
역세로드립으로 ‘megal’이 되는 걸 볼 수 있다


이후 항의하자 새로운 자료를 올리면서 뜬금없이 왼쪽 아래에 달과 별 표시를 넣었는데


이건 또 페미위키에서 찾을 수 있는 ‘서울대학교 여성주의 학회’마크 라고 한다


보면 GS의 다른 광고에도 비슷한 그림을 넣은 것을 알 수 있고


관련 페이스북 페이지를 보면 해당 달 로고와 함께 메갈리안 손모양,
왼쪽 병풍에는 한남티콘(한국남자 얼굴을 표현한 것),
군무새 + 흰 꽃의 조합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결국엔 논란이 된 모든 문구와 로고를 떼어버린 상태로 수정했는데


삭제를 하기엔 기사까지 온갖 곳에 떠버려서 이미 늦은 상태였다.


과거 ‘페미니스트가 아닌 자’를 안 뽑겠다는 GS 사장님이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


여초 커뮤니티 여성시대에서 열심히 민원을 넣은 결과


강한 제재 조치와 함께 사과까지 받아냈었다
그리고….


‘힘조’
* 메갈/페미 사이에서 사용되는 혐오 용어
일반인 동성애자의 유출된 영상에서 유래된 단어로 남자가 노력하는 모습을 조롱할 때 많이 쓰임
워마드/트위터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함


이건 사과도 했었는데


“해당 단어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인지하지 못했다” 는 게 해명..


그래서 이번 사과는?
“오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번의 GS 광고들을 쭉 보도록 하자


오해?


오해?


오해???


애국 기업?  ㅋㅋ


잘린 고추 + 메갈리아 연상 나뭇잎까지
아니 광고를 굳이 이렇게 만들어야 돼?
이정도면 대체 얼마나 엮여있는거임?
마케팅 디자인을 한 명만 쓰나?


‘못 잃어 못 잃어’
이정도는 뭐..


에이 설마 이것도 손모양??ㅋㅋ아 ㅋㅋ


“오조오억개’


누가 이어폰을 이런 손모양으로 집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그 손


또 그 손


아니 이걸 지금 알았다고???? 진짜 억지로 쳐넣는 수준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함냐함냐’


국방부가 배포한 공식자료…
나름 애국기업이라는 GS와 콜라보를 했는데..


뭔가 많이 다르다?


일단 군무새


5명이던 사람 4명… ‘군무새 죽어’
오른쪽에 추가된 잎사귀는?


아…………..


아…


아니 한두개면 그럴수도 있지 하겠는데….


그래 이런거 한두개면 괜찮은데


왜 죄다 굳이 이런 손모양을 다 쳐넣냐고 아 ㅋㅋㅋㅋ


진짜 어지럽네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딱히 해명없이 브아걸 광고를 하는 모습에…


여시 반응….ㅋㅋ
‘아 ㅈㄴ예민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풍ㅋㅋㅋㅋ이게 미러링 역풍이라는 생각은 안 하나 ㅋㅋㅋㅋ


ㄹㅇ무지성 미러링 괜히 한 게 아니네 ㅋㅋㅋㅋ성능 확실하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진짜 메갈 미러링 할 때 남자들 반응 보는 거 같네


오모리는 맛있긴 함ㅋㅋ


GS리테일 종토방ㅋㅋㅋ
ㄹㅇ월요일 ㅈ 됐다!!!!


쩌어어억ㅋㅋㅋㅋ


심지어 월요일은 투자설명회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생각보다 별로 안 떨어지더라 공매도 다시 시작된다는 불안감까지 있었는데…
엄…


뭐 암튼 페미라도 사주면 모르겠는데 양쪽에서 불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준석의 비유….
노무현 합성만 해도 ㅈ1랄하고
뭐만 하면 여혐이라 했으면서ㄹㅇㅋㅋ
‘내로남불의 시대’


ㅋㅋㅋㅋㄹㅇ어지럽네 ㅋㅋㅋ


군무새 죽으라는데 군부대랑 계약을 해???ㅋㅋㅋㅋ바로 청원


바로 보이콧 ON… 점장들 엄한 피해받겠네 ㄹㅇ…


난리난 블라인드….

ㄹㅇ심심하면 닿는 게 GS편의점인데 ㅋㅋㅋㅋ


ㄹㅇ난리남..


승진은 ㅈㄹㅋㅋㅋ


ㅋㅋㅋㅋㄹㅇ 근데 이건 걍 회사잘못 아닌가 너무 심하게 많은데 ㅋㅋㅋ


이젠 이런 것까지 의심하게 생겼다고 아 ㅋㅋㅋㅋㅋㅋ
누가 길을 이렇게 그리는데 ㅋㅋㅋ


그리고..세븐일레븐….


‘오조오억 허버허버’


이마트까지 오해하게 생겼다고 ㅋㅋ


CU..


허버허버… 


ㄹㅇ 관련업계 난리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